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트레인저 - 누구에게나 비밀은 있다

by ‡╈♨【¢ζ 2024. 1. 18.

"비밀은 사람들을 찢어놓죠, 진실은 사라지고 관계는 무너져요." - 스트레인저 중 낯선 여자의 대사 

 

 

'스트레인저' 줄거리 및 리뷰

 

변호사인 애덤은 화목한 가정과 좋은 집, 다정한 이웃까지 부족할 게 없는 삶을 살고 있다. 

 

막내아들 라이언을 데리고 축구 클럽에 간 애덤. 바에 앉아있던 애덤에게 다가온 낯선 여자는 애덤의 아내 커린이 2년 전 한 임신과 유산이 가짜였으며, 커린의 모든 게 거짓이라고 말한다. 갑작스러운 이야기에 혼란스러워하는 애덤에게 여자는 증거가 필요하면 '노벨티 펀지 청구건'에 관한 카드 내역을 확인할 것과 두 아들들의 DNA 검사도 해보라는 말을 하고는 사라진다. 

 

집에 돌아와 카드 사용 내역을 확인한 애덤은 낯선 여자가 말한 대로 커린이 '노벨티 펀지'라는 곳에서 카드를 사용한 사실을 확인한다. 하지만 인터넷 어디에서도 노벨티 펀지에 대한 정보는 찾을 수 없었고, 은행에 전화해 카드 대금 내역에 대한 정보를 알아낸 끝에 노벨티 펀지가 가짜 임신 용품을 판매하는 곳임을 알게 된다. 

 

애덤은 학회에서 돌아온 커린에게 가짜 임신 사실에 대해 추궁하지만, 커린은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며 대답을 회피한다.

커린이 화를 내며 누군가와 통화는 모습을 본 애덤의 의심은 더해가고, 커린은 학교에서 열릴 시상식이 끝난 후 모든 걸 얘기하겠다고 한다. 하지만 커린은 시상식에도 나타나지 않고 애덤에게 잠시 떨어져 지내자는 메시지만 남긴 채 사라져 버린다. 

 

설상가상 축구 클럽 코치 폴과 다른 학부모가 애덤을 찾아와 커린이 축구 클럽의 공금을 횡령했다고 얘기하고, 애덤은 커린의 행방을 쫓기 시작한다. 

 

커린의 행방을 쫓던 애덤은 낯선 여자에게 협박받은 사람이 한둘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고, 심지어 커린이 살인 사건에 연루됐을지 모른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시더필드 경찰서의 형사 조애나는  곧 은퇴를 앞두고 친구 하이디와 여행을 갈 생각에 들떠있다. 조애나는 목 잘린 알파카가 시내에 버려진 이상한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인근 알파카 농장에 다녀오던 중 심한 상처를 입고 알몸으로 숲속에 쓰러져 있던 소년을 발견한다. 소년의 부상이 전날 숲속에서 열린 파티와 연관이 있음을 알게 된 조애나는 파티의 정체에 대해 수사한다. 한편 친구 하이디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수사하던 조애나는 하이디의 살해 현장에서 커린의 소지품을 발견하지만 뭔가 석연치 않음을 느낀다.

 

카페를 운영하는 하이디는 집에 가던 중 낯선 여자들을 만난다. 여자들은 하이디의 딸 킴벌리가  채팅앱을 통해 만난 남자들과 원조 교제를 하고 있으며, 1만 파운드를 주지 않으면 이 사실을 인터넷에 폭로할 것이라고 한다. 다음 날 밤 홀로 카페를 정리하는 하이디에게 자신을 사이버 범죄 수사대라 소개하며 한 남자가 찾아오는데, 남자는 킴벌리 사건에 대해 알고 있다며  낯선 여자들의 정체에 대해 꼬치꼬치 캐묻는다. 하지만 하이디가 이를 수상하게 여기자  남자는 하이디를 살해한 뒤 사라진다. 

 

마틴은 전직 경찰로 애덤과는 옛 이웃 간이다.  자신의 집이 재개발 지구에 속해 철거될 위기에 처하자 집을 지키기 위해 애덤을 변호사로 고용해 법정 다툼을 하고 있다. 재개발 회사는 많은 돈을 주며 마틴을 회유하려 하지만  마틴은 평생의 추억이 담긴 집이라며 철거를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싸운다.  

 

애덤의 큰아들 톰은 단짝 마이크, 여자 친구 데이지와 함께 숲 속 파티에 간다. 마이크는 잘린 알파카 머리를 가지고 톰을 찾아오지만 대체 왜 자신이 알파카 머리를 들고 있었는지 기억이 없다. 다른 아이들 역시 파티에서 한 약과 술 때문에 그날의 기억이 선명치 않다. 알파카 머리를 숨기려던 아이들은 단테이의 부상 소식을 듣게 되고, 혹시라도 단테이의 부상이 자신들과 연관이 있을까 두려워한다.  

 

시더 필드 경찰서에 새로 온 카츠는 조애나의 옛 동료이다. 카츠는 아픈 딸 올리비아의 병원비를 대기 위해 돈 많은 사업가가 저지른 구린 일의 뒤처리를 해주고 있다. 하필 사업가의 뒤처리를 해 주다가 죽인 여자가 조애나의 친구인 것을 알게 된 카츠는 자신의 범죄가 들통날까 봐 조애나의 수사에 방해를 놓는다.  

 

8부작 영드 '스트레인저'는 할런 코벤의 동명의 소설을 바탕으로 드라마화했다. 

 

'스트레인저는'  커린이 숨겨온 진실과그녀의 행방, 집에 대한 마틴의 과한 집착, 파티에서 일어난 일의 진실, 낯선 여자의 정체 등 많은 비밀들이 거미줄처럼 얽혀있어 드라마를 보는 내내  끝없는 의문이 머릿속을 채운다. 하지만 각각의 비밀을 천천히 따라가다 보면 결국 하나의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댓글